[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CG 효과를 더욱 실감 나게 하기 위해서는 모델링한 작업물에 실제와 같은 색과 재질, 빛 반사 등을 적용하는 렌더링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중 사물의 색감이나 질감을 조절해 재질을 부여하는 룩뎁 과정과 빛에 따른 반사 효과를 적용하는 라이팅 과정은 3D 작업물의 사실감을 극대화하는 필수 작업으로 꼽힌다.
콘텐츠 시장의 성장으로 다양한 CG 분야 인재 수요가 증가하면서, 룩뎁 및 라이팅 전문가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대형 콘텐츠 제작 수요가 높은 해외 시장에서의 인재 수요도 크게 증가하는 모양새다.
이에 따라 국내 취업 희망 기업 위주로 세미나 및 특강을 진행했던 CG/3D영상 제작 전문 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에서
해외 취업 희망자를 위한 ‘해외 VFX 업계의 룩뎁&라이팅 프로세스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적극적인 해외 취업이 진행되는 CG/영상 업계 특성을 고려해 기획한 세미나로, 글로벌 시각 효과 제작 전문 기업‘Scanline VFX’의 한현석 실무자를 초청해 진행한다.
강연을 맡은 한현석 실무자는 VFX 업계 해외 본사에 종사 중이며, 돈룩업, 저스티스리그:스나이더컷, 블랙위도우 등 다수의 대형 화제작품 VFX 부문 제작에 참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해당 세미나는 △해외 VFX 업계의 룩뎁&라이팅 프로세스 △해외 취업을 위한 준비과정과 인터뷰 절차 △QnA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6일 14시부터 16시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신청 인원은 30명으로 SBS아카데미CG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세미나 내용과 참석 방법, 일정 등은 SBS영상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영상편집 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 관계자는 “시국과 참석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전면 비대면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해외 취업 기여도에 한 발 더 내디딜 것”이라고 전했다.
코리아교육그룹에서 운영하는 3D 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은 전문성을 중점으로 한 3D CG 특수영상 제작/마야 전문 아카데미로, 기초부터 마무리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을 갖춰 비전공자, 전공자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의 질과 다양성을 넓히기 위해 그룹 내 많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과 발전하는 시대 및 트렌드에 맞는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더욱 많은 이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점 분포화 계획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취업이나 이직, 입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세미나, 취업 상담, 진로 적성검사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강남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의 주요 교육과정에는 ▲마야 필수과정 ▲디지털 캐릭터 제작 과정 ▲영화/광고 시각효과 과정(드라마 CG) ▲캐릭터 애니메이션 과정 ▲후디니 특수효과 과정 ▲크로마키 합성 과정 ▲매드페인팅 과정 ▲크리쳐 아트 전문 과정 ▲모션그래픽 전문 과정 ▲메타버스 전문 과정 ▲1:1 포트폴리오 과정 등이 있다.
마야 학원 SBS아카데미CG학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
http://www.lecturernews.com)